기업상조용품의 구성품 하나하나를 낱낱이 알아보는 시간 첫번째. 접시.


옥수수전분접시, 종이접시, 친환경접시의 장단점을 파악는 시간입니다.


1. 옥수수전분 접시




옥수수전분접시는 기업상조용품의 구성 중 가장 일반적인 접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중 마트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죠. 


옥수수전분접시보다 저렴한 플라콘접시도 있긴 하지만......플라콘접시는 내구성도 약할뿐더러 환경측면에서도 해로워 지금은 거의 사장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례식장으로 바로 배송되어지는 기업상조용품은 일회용품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는데,


옥수수전분접시 역시 친환경인증을 획득한 제품이어야만 하겠죠? 자연상태에서 생분해되는 옥수수전분접시야말로 환경친화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전분접시는 내구성도 좋을뿐더러 단가도 저렴해서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어지는 제품이지만,


기업의 CI인쇄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업상조용품의 제작을 의뢰하시는 분들은 기업홍보측면도 고려하시기 때문에 접시에 인쇄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종이접시를 선택하십니다.


2. 종이접시





기업상조용품의 접시를 종이접시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습니다.


로얄아이보리지 재질로 제작이되어 옥수수전분 접시보다 보다 더 내구성이 좋습니다. 


종이접시 역시 일회용으로 제작되었지만 종이재질이라 환경문제에 대해서도 비교적 자유롭다라고 할 수 있겠죠.



또한 종이접시에는 기업의 CI를 인쇄할 수 있는데, 일부 접시를 생산하는 곳에서는 접시위에 인쇄를 해서 잉크가 음식물에 묻어나오기도 한다네요...


하지만 제가 추천해드리는 종이접시는 인쇄 후 한번 더 코팅을 해서 뜨거운 열을 가해도 절대 묻어나지 않아 더 위생적입니다.



3. 친환경접시




친환경접시는 이산화규소 재질로 옥수수전분 접시나 종이접시보다 더 친환경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연상태에서 분해되는 기간도 월등히 짧아 장례식장에서 사용 후 쓰레기로 버려지더라도 금방 분해되니 더 좋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친환경접시는 종이접시나 옥수수전분 접시에 비해서 가격대가 높은 편인지라 기업의 담당자분들의 선택에서 차순위로 밀리곤 하더라구요.



하지만 정부규제가 더 강화되고 기업의 인식도 향상된다면 더 높은 단가를 지불하더라도 친환경소재로 만들어진 접시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리라 생각됩니다.



기업상조용품의 구성품 중 접시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옥수수전분접시, 종이접시, 친환경접시는 가장 일반적으로 기업상조용품의 구성에 들어가는 제품들이니


담당자분들은 신중하게 생각해서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