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장례용품의 제작을 고민하시는 담당자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TOP 4를 모아봤습니다.

보다 현명하게, 보다 저렴하게 기업장례용품을 제작하기 위한 팁을 전해드려요.


1. 최소 발주수량


기업장례용품의 최소 발주수량은 보통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의 경우에는 10박스부터도 가능하지만,


그게 아니라 외부에서 납품을 받아 용품을 제작하는 경우에는 30박스 이상을 해야한다고 얘기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발주 수량을 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의 입장에서 박스당 가격의 상한선을 정해놓고 그에 맞춰 기업장례용품의 구성품을 조율하셔서


저렴하게 용품 세트 구성을 하시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처음 기업장례용품 제작을 하시는 담당자에게는 이마저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회사의 임직원 수, 지원범위등을 업체 담당자에게 알려주시면 비슷한 규모의 다른 기업 견적서샘플을 보내드립니다.


대부분 비슷한 용품구성을 띄고 있지만 간혹 담당자가 대표님의 성향에 따라서 몇몇 구성품들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기업의 담당자분들은 기업장례용품 샘플 견적서를 보시고, 자사의 예산에 맞추어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최소발주수량이 몇박스다 라도 확실하게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기업장례용품의 구성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최소 수량의 변동이 발생되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기업에 맞는 구성을 정한 후, 그에 맞춰서 발주 수량을 정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2. 인쇄가능 품목


기업장례용품을 사용하시는 가장 큰 이유는 임직원들에 대한 복지 차원과 그리고 해당 기업의 홍보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홍보효과를 가장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기업장례용품에 기업의 CI를 인쇄하는 것인데요, 


종이컵, 소주컵, 국/밥그릇, 젓가락, 숟가락, 수저케이스, 부의록, 식탁보, 포장박스 등 거의 모든 품목에서 인쇄가 가능합니다.


물론 인쇄할 품목의 재질에 따라서 인쇄방식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일단 기업장례용품에 기업의 CI 인쇄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네요.



또한 품목별로 인쇄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인쇄에 따른 동판제작을 해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인쇄를 하기 위해서는 ILLUSTLATOR에서 작업이 가능한 CI가 필요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아웃라인이 잡힌 파일로 인쇄를 진행해야만 깨지지 않고 선명하게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3. 제작기간


처음 기업장례용품을 주문하시는 경우에는 시안디자인, 원지발주, 동판제작, 생산, 포장까지 약 30일정도가 소요됩니다.


하지만 이 일정은 직접 공장을 운영할 경우이고, 만약 직접 공장이 없거나 일부 품목만을 한정생산한다면 기간이 더 늘어날수밖에 없겠죠.





하지만 첫발주가 아닌 경우에는 20일 내외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업장례용품을 주로 많이 발주하시는 10월 ~ 1월 사이에는 주문이 많이 밀려있어 순차적으로 생산, 출고를 진행합니다.


직접 공장을 운영하는 업체에 기업장례용품의 생산을 의뢰하실 때 좋은 점은 업체에서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24시간 공장가동을 해서라도 납기일을 맞출 수 있다는 겁니다. 


4. 배송방식


기업장례용품을 만들기는 했는데...이걸 어떻게 배송을 해야하나 고민하시는 담당자분들이 많습니다.


소량제작을 진행하거나 특정 지역의 직원들만 근무하는 경우에는 회사창고에 보관하다가 임직원의 장례발생 시 직원이 들고나가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만약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경우에는 몇가지 고려해봐야 할 항목들이 있습니다.




기업장례용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의 경우에는 기업의 요구에 맞추어 전국배송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품의 제작 수량과 임직원수와 지원범위를 고려한 장례발생건수를 예상하여 전국의 거점에 배치를 합니다.


만약 장례 발생 예상건수와 용품 제작수량이 많다면 전국에 골고루 배치하여 어디에서 장례가 발생하더라도 2~3시간 이내 배송할 수 있지만,


이와 반대로 건수나 수량이 적다면 장례식장까지 배송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광역시등 대도시 위주에만 배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업장례용품 제작을 고민하시는 담당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혹시라도 기업장례용품, 혹은 기업장례서비스를 고민하시는 담당자분들이 있다면 제가 이전에 작성한 글을 한번쯤 읽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Recent posts